양주시, 양주체육복지센터 체육시설 및 VR체험관 운영상황 점검
상태바
양주시, 양주체육복지센터 체육시설 및 VR체험관 운영상황 점검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4.0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간부회의 개최

[뉴스피크] 양주시는 26일 오전 양주체육복지센터에서 강수현 시장 주재로 박성남 부시장, 간부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주시 공공체육시설 중대재해 예방 및 VR체험관 운영상황 점검을 위한 현장 간부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수현 시장은 공공체육시설을 관리·운영하고 있는 양주도시공사에게 안전관리, 사고예방 조치, 사고발생 시 적절한 대응계획에 대해 보고받고 수영장 등 공공체육시설 운영상황을 직접 점검했다.

양주체육복지센터는 수영장 등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곳에 안전인력과 곳곳에 자동제세동기를 배치했으며 관리자의 안전교육과 주기적으로 시설물 안전 점검을 하고 있다.

이어 2021년부터 운영 중인 양주시 VR체험관을 방문해 운영상황에 대해 점검했다.

80여평 규모의 VR체험관은 5개의 존별로 11개의 콘텐츠가 운영 중이지만, 최근 운영 부진에 따른 존치 여부 및 이동설치 검토가 필요한 상황이다.

강수현 시장은“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공공체육시설의 적재적소에 안전인력을 배치하고 주기적으로 안전교육을 해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점검에 집중해 달라”고 말했으며 아울러 “VR체험관 이전 적정 부지 검토 등 여러 가지 방안들을 통해 VR관리·운영 상의 문제점이 해결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