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선생님 덕에 에너지절약해요”
상태바
“환경선생님 덕에 에너지절약해요”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4.0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9일 2014년도 그린컨설턴트 발대식 개최

우리 동네 환경선생님 그린컨설턴트가 9일 오후 2시 경기도청 신관4층 제1회의실에서 발대식을 열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그린 컨설턴트란 가정이나 학교를 방문, 전기, 가스, 수도 등 에너지 절약 상담과 교육을 담당하는 녹색 활동가를 말한다.

경기도는 이날 가정 내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힘써 온 그린홈 컨설턴트 179명과 도내 초·중·고교의 에너지 절감방안에 대한 컨설팅과 기후변화교육을 제공해 온 그린스쿨 컨설턴트 16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올해 그린 컨설턴트 사업과 에너지절약, 전기요금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경기도는 지난 2010년부터 전국 최초로 그린 홈 컨설팅 사업을 시작해 그동안 총 800명의 컨설턴트를 양성, 3,675개 가정과 150개교를 대상으로 환경컨설팅을 실시했다.

도가 지난해 컨설팅 결과를 조사한 바에 따르면, 컨설팅 이후 47.8%가 전기사용량이 줄었다고 응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들은 전자제품 플러그 뽑기(대기전력 차단), 실내온도 조절 등의 생활습관의 변화로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었다고 답했다.

한편, 도는 올해 단순히 신청만 받아 진단하던 그린홈 컨설팅 사업과 함께 2~3개 지역을 시범사업으로 정해 경기도 에너지절약 마을 만들기를 추진할 방침이다. 초중고를 대상으로 한 그린스쿨 컨설팅은 올해 도내 100개 학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컨설팅을 원하는 가정에서는 경기그린도우미(http://greencall.gg.go.kr) 홈페이지 또는 전화 031-120으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