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육청, 2024 인천교육청렴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상태바
인천교육청, 2024 인천교육청렴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4.0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인천광역시교육청은 21일 시교육청 영상회의실에서 인천교육청렴위원회 정기회의를 열고 2024년도 청렴·반부패 정책 추진계획 의견을 수렴했다.

인천교육청렴위원회는 인천교육의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학부모, 각계각층 시민, 전문가 등의 의견을 청취하고 청렴 정책이 올바른 방향으로 가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위원회는 ‘청렴으로 함께 성장하는 인천교육 실현’ 비전 아래 종합청렴도 최고등급 달성이라는 목표를 공유하고 부패 취약 분야에 대한 개선 의견과 청렴도 향상을 위한 정책을 제안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4년도 청렴·반부패 추진계획 수립 자문 등 인천교육이 청렴도 제고를 위해 중점적으로 개선해 나갈 방향을 제시했다.

참석 위원들은 인천교육의 종합청렴도 향상을 위한 노력과 청렴인식 확산을 위해 기존 교직원 위주의 청렴 정책에서 벗어나 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하는 사업으로 확대하는 것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인천시교육청은 이번 위원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토대로 2024년도 청렴도 향상을 위해 내부통제 체계 강화 취약 분야 집중 관리 청렴문화 저변 확대 교류·협력 생태계 조성을 4대 추진 전략으로 60개의 세부 과제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상돈 부교육감은 “인천교육청렴위원회와 함께 청렴하고 적극적으로 일하는 인천교육을 구현할 수 있도록 2024년에도 적극행정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