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안성신협 1388청소년지원단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안성신협 1388청소년지원단 업무협약 체결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4.0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월 6일 안성시해병대전우회, 안성중앙어머니방범대가 참석한 가운데 안성신협과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각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발전을 위한 유기적인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위기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호협력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안성신협 김환기 선임 이사장은 “업무협약을 체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1388청소년지원단 박희수 단장님께 대단히 감사하다 앞으로 안성신협이 가능한 면에서 청소년들을 위해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성시해병대전우회 박희수 회장은 “지역사회로부터 청소년안전망이 신뢰받을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특히 안성신협과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열약한 청소년들을 위해 상호협력하도록 1388청소년지원단 단장으로서 교량 역할을 잘 수행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영환 센터장은 “청소년들 지원이 기관에서 하기에는 부족한 부분이 여전히 많다 민간자원과 연결을 해서 많은 청소년들에게 수혜가 갈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협력해주시는 1388청소년지원단 박희수 단장님을 비롯해 안성신협 이사장님과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안성시1388청소년지원단은 청소년안전망의 일부로서 4개의 하부지원단별로 총 20개의 단체 및 개인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위기청소년들을 조기에 발견하고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들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민간자원의 참여 조직이다.

또한,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9조에 근거해 설립된 청소년상담전문기관으로 다양한 지역자원을 활용해 위기청소년에 대한 발굴·지원·사례관리 등 긴급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위기청소년 통합관리를 위한 지자체 청소년안전망을 구축·강화해나가고 있다.

1388청소년지원단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직접 방문 및 센터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