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육청, 2024학년도 인천 평준화지역 일반고 배정 발표
상태바
인천교육청, 2024학년도 인천 평준화지역 일반고 배정 발표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4.0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인천광역시교육청은 2024학년도 인천시 평준화지역 일반고 배정학교 결과를 19일 발표했다.

배정 대상은 지난 8일 발표한 배정예정자 18,116명이며 이는 지난해에 비해 1,476명 감소했다.

배정학교는 인천 내 평준화지역 일반고 74개교다.

배정 방식은 선복수지원 후추첨제 방식으로 근거리 배정 방식이 아닌, 지망 순서에 따라 배정했다.

학교별로 제1지망 지원자가 정원에 미달하면 지망자 전원을 1지망교에 배정하고 정원에 미달한 나머지는 제2지망자 중에서 배정했다.

제2지망자로도 충원이 되지 않으면 제3, 4,……지망 순서에 따라 충원했다.

학교별 지망자가 모집 정원을 초과할 경우 지망자를 정해진 기준에 따라 배열한 후, 일정한 간격을 두고 배정했다.

자사고 외고 국제고 탈락자 중 평준화지역 일반고를 동시에 지원해 배정예정자로 선정된 자는 2지망교부터 배정했다.

배정처리는 인천시교육청 고등학교입학전학포털 시스템에서 컴퓨터 추첨방식을 통해 본인이 지망한 순서에 따라 진행했고 한번 배정된 학교는 변경할 수 없다.

올해 지망 순위별 배정 비율을 살펴보면 지원자가 1지망 학교에 배정된 비율은 85.9%로 나타났다.

특히 올해부터 평준화일반고 학교군이 기존 3개에서 6개로 개정되어 1~5지망까지 배정된 비율은 작년보다 소폭 상향해 6지망 이후 원거리 배정자가 감소했다.

평준화지역 일반고 배정 결과는 인천 관내 출신중학교와 인천시교육청 고등학교입학전학포털 대국민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천 평준화지역 일반고 예비소집은 22일 하며 배정된 학생들은 각 고등학교의 예비소집을 통해 신입생 등록과 오리엔테이션에 관한 사항 등을 안내받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