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교육지원청, 하반기 '중등 교육과정 위원회' 개최
상태바
인천서부교육지원청, 하반기 '중등 교육과정 위원회' 개최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3.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인천서부교육지원청은 18일 하반기 중등 교육과정 위원회를 진행했다.

관내 교장·감, 교사, 외부 위원으로 구성된 중등교육과정위원 14명이 참석했으며 참석 위원들은 안정적인 중학교 학사운영 지원방안과 2022 개정교육과정 안착을 위한 학교·교사 연수 운영 방안, 그리고 학생들의 성장을 위한 수업에 대한 협의를 진행했다.

또한 신규교사가 많은 서부교육지원청의 특성에 따라 신규교사 수업 역량 강화와 생활교육 역량 강화 연수 운영에 대해 공유했다.

이밖에 2022개정교육과정의 큰 변화인 학교자율시간운영, 학생 선택과목 다양화,학교 특색을 반영한 고시외 과목 신설 및 운영에 관한 논의를 진행하고 읽걷쓰 단위학교 교육과정 반영 사항과 학교별 적용 방향을 살펴봤다.

협의회 참가 교사는 “학생들 개별 맞춤형 교육과 2022 개정교육과정 안착방안에 대해 소중한 의견을 나눴다”며 “학생들의 문해력 향상과 글쓰기 능력 향상을 위한 읽기, 쓰기에 기초체력 향상을 위한 걷기를 함께 할 수 있도록 학교에서 함께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교육청에서는 학교와 선생님들의 어려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2022 개정교육과정의 안착과 교육과정·수업·평가 방안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