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독립운동 창작 칸타타 기획 공연 최초 개최
상태바
안성시, 독립운동 창작 칸타타 기획 공연 최초 개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민합창단과 오케스트라 협연으로 큰 감동, 24일까지 선착순 접수

[뉴스피크] 안성시 안성3·1운동기념관에서는 안성 최초로 독립운동 창작 칸타타를 기획했다.

오는 11월 26일 오후 5시 안성맞춤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이루어지는 칸타타 공연은 ‘안성시민과 함께 부르는 기미독립선언서’라는 주제로 독립운동에 관한 내용으로 이루어진다.

이 공연은 3·1운동의 숭고한 정신을 담은 기미독립선언서를 시작으로 전국 및 해외 각지에서 다양한 독립선언서가 선포되었던 내용을 표현한 작품이다.

또한 본 공연은 전국 3대 실력 항쟁지로 불리는 안성 전역에서 행해졌던 뜨겁고 강렬했던 만세운동의 이야기를 노래로 담아낸다.

칸타타는 합창, 중창, 독창 등의 다양한 성악곡과 나래이션, 오케스트라 연주가 동반되는 장르로서 오페라보다 성악의 비중이 높고 이야기의 서사를 이끌어가는 나래이션과 웅장한 무대 연출이 특징이다.

본 창작 칸타타공연은 합창단이 무대에서만 아니라 객석에서도 등장해 관객과 함께 노래 부르며 참여하는 형식으로 관객 참여형으로 연출한다.

제작자인 임정현이 총연출을, 연출가인 최정원이 연출을 맡으며 지휘는 유세종이 맡는다.

특히 남녀 각각 한 명의 나래이터와 40명의 안성시립소년소녀합창단을 비롯해 안성 내에서 왕성하게 활동하는 100여명의 시민합창단과 전문 합창단인 위너오페라합창단이 참여한다.

안성시민이 직접 참여한 공연인 만큼 안성3.1페스티벌오케스트라의 협연으로 뜻깊고 감동적인 무대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1인당 5매까지 신청할 수 있는 창작 칸타타 공연은 5세 이상의 어린이부터 관람이 가능하며 안성 및 인근지역 시민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관람 신청은 11월 24일 오후 4시까지 안성3·1운동기념관 홈페이지 ‘프로그램 안내’에서 인터넷으로 접수한다.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서도 접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