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동안구도서관, ‘2023년 책 읽는 가족’ 7개 팀 선정
상태바
안양시 동안구도서관, ‘2023년 책 읽는 가족’ 7개 팀 선정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3년 책 읽는 가족에 선정된 하양지씨(왼쪽) 가족.

[안양시=뉴스피크 이민우 기자] 안양시 동안구 내 6개 도서관(평촌·관양·비산·호계·어린이·벌말도서관)에서는 2023년 책 읽는 가족을 선정해 인증서를 수여했다.

‘책 읽는 가족’은 한국도서관협회가 주최하고 안양시도서관이 주관해 매년 시행하는 가족 독서 활성화 캠페인이다.

올해 선정된 가족은 하양지씨의 가족 등 총 7개 팀이다.

이들 가족은 2022년 한 해 동안 온 가족이 함께 독서를 생활화해 대출 이용권수가 최상위였으며 도서관 이용 규정을 준수하고 독서문화행사 등의 참여도가 높아 책 읽는 가족으로 선정됐다.

동안구도서관은 선정된 가족들에게 한국도서관협회장 및 안양시 동안구도서관장 명의의 책 읽는 가족 인증서를 수여했고 보다 여유 있는 독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1년간 도서 대출권수를 5권에서 7권으로 상향하는 혜택을 부여할 계획이다.

평촌도서관 수상자 문유지씨는 “다독의 비결은 가족들이 다 같이 모여 독서하는 것”이라며 “자녀들에게 책 읽는 습관을 만들어 주고자 도서관에서 대출해온 책을 매일 읽어주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유옥환 안양시 동안구도서관장은 “도서관에 관심과 애정을 보내주시며 책 읽는 가족의 영예를 안은 수상자들에게 축하와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도서관이 지역주민의 소통 및 공감을 위한 창의적 복합 문화공간으로서 기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