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립효양도서관 ‘보드게임 하자 하자’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이천시립효양도서관 ‘보드게임 하자 하자’ 프로그램 운영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 함께하는 즐거운 보드게임 프로그램
▲ 이천시립효양도서관 ‘보드게임 하자 하자’ 프로그램 운영

[뉴스피크] 이천시 효양도서관은 오는 11월 2일부터 초등학생과 성인을 대상으로 ‘보드게임 하자 하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신대영 교수의 진행으로 우리에게 익숙한 할리갈리, 보난자, 블로커스 등 보드게임을 즐기면서 수학, 역사, 경제 등 다양한 분야도 공부하는 1석2조의 효과로 참여자를 보드게임의 매력 속으로 이끌 것이다.

‘보드게임 한판 하자’ 프로그램은 성인 12명을 대상으로 11월 2일부터 12월 21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9시 30분 ~ 11시 30분 도서관 1층 독서토론실에서 진행된다.

8회차로 운영되며 1차시는 같은 낱말, 단어를 찾는 고피쉬, 2차시는 좋은 상품 저렴하게 구입해보는 포세일 3차시는 누가 콩을 더 많이 수확하는지 알아보는 보난자, 4차시는 화재, 지진 등 재난사고 대피요령을 알아보는 안전빙고 5,6차시는 영토 차지하기 게임 블로커스와 젬블로 7차시는 연산을 통해 피자 만들기를 하는 셈셈피자가게, 8차시는 세계문화유산을 알아보는 카르카손 게임을 진행한다.

‘보드게임 공부 하자’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12명을 대상으로 11월 2일부터 11월 23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3시 30분 ~ 5시 30분 도서관 1층 독서토론실에서 진행된다.

4회차로 운영되며 1차시는 순발력·민첩성을 향상해주는 할리갈리, 2차시는 두뇌 기억력 향상해주는 슬리핑퀸즈, 3,4차시는 어린이 경제교육에 도움되는 보난자, 포세일을 진행한다.

효양도서관 관계자는 “보드게임 플레이를 통해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동시에 건전한 놀이문화가 조성될 것이다”며 “지역 학습기관과 연계해 다양한 교육문화활동을 제공하는 도서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