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 ‘불금엔 타바타’ 순환운동으로 건강관리를~
상태바
이천시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 ‘불금엔 타바타’ 순환운동으로 건강관리를~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천시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 ‘불금엔 타바타’ 순환운동으로 건강관리를~

[뉴스피크] 이천시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신체활동의 일환으로 매주 금요일 ‘불금엔 타바타 ’를 진행하고 있다.

지역주민의 의견수렴 결과 다양한 종류의 운동교실 운영을 요청해 실시하게 된 불금엔 타바타 가 8월 18일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한시간 동안 이천시체육회 소속 강사를 모시고 진행되고 있다고 한다.

타바타 운동이란 원래 운동선수들이 행하던 운동으로 원리는 짧은 기간에 강도가 높은 운동을 해서 우리 몸이 계속 운동하고 있다는 착각을 하게 만들어 운동을 끝낸 뒤에도 칼로리를 소비하게 만드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타바타 운동으로 다양한 소도구와 음악을 활용한 타바타 운동, 세라밴드를 활용한 상지·하지 근력운동, 스텝박스 활용한 유산소운동, 케틀벨 활용 코어 근력운동, 소도구 활용한 순환운동 등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8월 18일 시작으로 현재 6회가 진행됐으며 회를 거듭할수록 참여인원이 늘고 있다.

참여를 원하시는 주민께서는 매주 금요일 9시 50분까지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로 내소해 참여하실 수 있다고 한다.

불금엔 타바타 운동교실은 12월 22일에 종료된다.

센터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운동프로그램에 참여해 즐겁고 건강한 일상을 영위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