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청년일자리카페 청년e-room’ 본격 운영
상태바
이천시 ‘청년일자리카페 청년e-room’ 본격 운영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천시 ‘청년일자리카페 청년e-room’ 본격 운영

[뉴스피크] 청년의 취·창업 및 네트워킹을 지원하는 이천시 제1호 청년활동공간이 이달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가면서 청년들에게 든든한 아지트가 생겼다.

설봉호수 아랫마을 일대에 자리 잡은 ‘청년일자리카페 청년e-room’은 직업상담사가 1:1 맞춤형 취업상담을 제공하고 시설 대관 및 취·창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청년의 삶에 스며들 계획이다.

청년이룸은 청년들의 의견수렴을 거쳐 공간을 조성하고 지난 16일에 열린 제1회 이천청년축제에서 제막식을 개최했다.

청년이룸에서 꿈을 이루길 희망하는 이천 청년들과 김경희 이천시장, 송석준 국회의원, 김하식 이천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도·시의원들이 함께 축하하는 마음을 모았다.

김경희 시장은 “청년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을 통해 젊은도시를 만들겠다는 공약이 실현되는 순간이라 감회가 새롭다”며 “청년이룸이 청년정책을 전달하는 동시에 청년들의 의견을 제안해 시정에 반영하는 교량 역할을 담당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이룸은 개소 기념 프로그램인 ‘e-room mate 찾기 프로젝트’를 진행해 새롭게 시작하는 청년일자리카페를 다채롭게 채워갈 청년을 모집하고 3회기에 걸쳐 청년이룸 굿즈 제작, 마음 나눔, 커피 및 베이킹과 함께하는 네트워킹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시는 앞으로도 청년세대 유입 및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청년이룸을 중심으로 청년이 주체가 되는 정책 및 사업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