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부천성모병원서 '금연클리닉 홍보 및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부천시, 부천성모병원서 '금연클리닉 홍보 및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 진행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3.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천시, 부천성모병원서 '금연클리닉 홍보 및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 진행

[뉴스피크] 부천시는 지난 11일 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에서 금연클리닉 홍보 및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부천시는 이날 병원 이용 시민, 병원 관계자 및 직원을 대상으로 금연 클리닉 리플릿과 홍보물품을 나눠주며 부천시보건소 금연클리닉 홍보와 함께 금연 상담도 같이 실시했다.

또한 혈압, 혈당 측정을 통해 건강수치에 관심을 가지도록 했으며 기본적인 건강상담과 제기차기, 땅따먹기 등 간단한 놀이를 통한 건강생활실천 활동도 안내했다.

부천시 보건소 금연클리닉은 초기 설문조사, 니코틴 의존도 평가, 호기일산화탄소 측정을 기반으로 개인에게 맞는 상담과 금연 방법, 금연보조제를 제공한다.

6개월간의 체계적인 관리로 금연 성공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보건소에 방문하기 어려운 직장인을 대상으로 이동금연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전문적인 금연 상담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으나 보건소에 내소하기 힘든 학생, 직장인, 시민 등을 대상으로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 중이니 많은 이용 부탁드리며 금연에 성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