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립도서관, ‘두 번째 지구는 없다’ 타일러 라쉬 작가 초청 강연 참가자 모집
상태바
화성시립도서관, ‘두 번째 지구는 없다’ 타일러 라쉬 작가 초청 강연 참가자 모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의 달 기념' 초등학생 이상 대상으로 북콘서트 운영, 축하공연 및 독서감상문 공모전 시상식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 구성
▲ 화성시립도서관, ‘두 번째 지구는 없다’ 타일러 라쉬 작가 초청 강연 참가자 모집

[뉴스피크] 화성시립도서관이 오는 9월 9일 오후 2시, 동탄복합문화센터 반석아트홀에서 독서의 달 기념 저자 초청 북콘서트를 개최한다.

북콘서트는 2023년 화성시민 함께 읽는 책으로 선정된 ‘두 번째 지구는 없다’의 저자 타일러 라쉬를 초청해, ‘기후위기: 내 삶, 사람의 위기’라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타일러 라쉬는 ‘JTBC 비정상회담’ 등에 출연한 방송인이자, 2016년부터 세계자연기금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기후변화에 따른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본 행사는 클래식 앙상블 ‘아프리레’ 공연 제9회 화성시립도서관 독서감상문 공모전 시상식 싱어송라이터 DK소울 축하연주 타일러 라쉬 기후위기 강연 및 관객과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김신아 화성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전례 없는 폭염, 폭우로 인한 재난 소식을 접하며 지구온난화의 심각성을 피부로 느낀 여름이다. 이번 행사는 우리에게 닥친 기후위기를 올바로 이해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실천방안을 함께 고민하기 위해 마련했다. 화성시문화재단은 ESG경영을 통해 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대응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기후위기에 관심 있는 초등학생 이상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8월 28일 오전 9시부터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화성시문화재단도서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한 실시간 중계도 예정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