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정왕어린이도서관, '북스타트 자원활동가 양성교육' 참가자 선착순 모집
상태바
시흥시 정왕어린이도서관, '북스타트 자원활동가 양성교육' 참가자 선착순 모집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3.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흥시 정왕어린이도서관, '북스타트 자원활동가 양성교육' 참가자 선착순 모집
▲ 시흥시 정왕어린이도서관, '북스타트 자원활동가 양성교육' 참가자 선착순 모집

[뉴스피크] 시흥시 정왕어린이도서관(관장 권순선)은 북스타트 자원 활동과 함께 그림책 육아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9월 5일부터 26일까지 총 4회의 ‘북스타트 자원활동가 양성교육’을 운영한다.

‘북스타트 사업’은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유아의 발달 연령에 맞춘 책 꾸러미를 선물하고, 유아와 부모 교육을 통해 어린이의 독서 습관 형성에 기여하는 프로그램이다.

시흥시 정왕어린이도서관은 ‘북스타트 자원활동가 양성교육’을 매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양성된 자원활동가들이 직접 구성ㆍ운영하는 연령별 책놀이 프로그램을 통해 영유아들이 책과 친해지는 평생교육의 출발점을 마련하는 데 힘쓰고 있다.

이번 교육은 ▲북스타트 의미와 자원활동가의 역할 ▲그림책으로 만나는 아이와 부모 ▲아이와 엄마가 함께 하는 신나는 책 읽기 ▲그림책 읽어주기와 오감발달 책놀이의 주제로 총 4차에 걸쳐 운영된다.

각각 북스타트 코리아 운영위원 및 지역 내 책놀이 전문 강사가 맡아 북스타트의 의미와 그림책 육아의 구체적인 방법에 관해 소통할 예정이다.

아이를 잘 키우는 일은 부모와 사회의 책임이라는 깨달음을 줄 이번 교육은 오는 21일부터 도서관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소식란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외에 궁금한 점은 시흥시중앙도서관 정왕어린이도서관팀(031-310-518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