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보건소, 손씻기·기침 예절 준수 '개인위생수칙 철저' 당부
상태바
이천시보건소, 손씻기·기침 예절 준수 '개인위생수칙 철저' 당부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가철 코로나19·독감발생 방지를 위해 개인위생수칙을 지켜주세요 ”
▲ 이천시보건소, 손씻기·기침 예절 준수 '개인위생수칙 철저' 당부
▲ 이천시보건소, 손씻기·기침 예절 준수 '개인위생수칙 철저' 당부

[뉴스피크] 이천시보건소가 손씻기·기침 예절 준수 등 '개인위생수칙 철저'를 당부했다.

4일 이천시보건소에 따르면, 최근 리노바이러스, 아데노바이러스, 인플루엔자 등 호흡기 감염병 발생이 지속되고 있다. 한, 여름 휴가철을 맞아 코로나19 하루 확진자가 4만 명을 웃도는 등 가파른 상승세를 보여, 재유행 우려가 커지고 있으며 이천시 코로나19 확진자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여름 휴가철 호흡기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마스크 착용 및 30초 이상 비누로 손씻기, 기침예절 준수 등 개인방역수칙의 실천이 중요하여 고위험군은 다중이용시설, 대중교통 등을 이용 시 마스크 착용할 것을 권고하고, 호흡기 감염병으로 확진된 경우에는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고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할 것을 당부했다.

마스크와 손씻기는 기본적인 예방 수칙으로, 호흡기 감염병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마스크는 호흡, 기침 또는 재채기를 할 때 나오는 비말과 입자가 밖으로 퍼지지 않도록 막아주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을 보호할 수 있다. 그리고 얼굴에 잘 맞고 여과 효율이 우수한 마스크를 착용하면, 다른 사람이 퍼뜨린 입자가 침투하지 않도록 보호한다.

손씻기는 대부분의 감염병은 코나 입으로 감염되고, 바이러스가 묻은 손을 눈이나 코, 입에 갖다 대어 감염되는 경우가 많아 올바른 손씻기를 통해 호흡기 감염병을 예방할 수 있다.

이천시보건소 관계자는 “올바른 손씻기, 마스크 착용 등 개인방역수칙 실천으로 휴가철 코로나19·독감발생을 예방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