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보건소, 치매 가족 위한 ‘잠깐 오늘은 쉼표’ 실버요가 호응 높아
상태바
시흥시보건소, 치매 가족 위한 ‘잠깐 오늘은 쉼표’ 실버요가 호응 높아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3.0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흥시보건소, 치매 가족 위한 ‘잠깐 오늘은 쉼표’ 실버요가 호응 높아

[뉴스피크] 시흥시보건소 정왕치매안심센터가 지난 5월 2일부터 7월 25일까지 치매 가족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 ‘잠깐 오늘은 쉼표’ 실버요가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는 치매로 고통받는 환자와 돌봄에 지친 가족들이 함께해 상호 간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신체적·정신적 건강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총 12회로 주 1회씩 치매 환자와 가족이 함께 실버요가 프로그램에 참여해, 생활에 활력을 더하고 스트레스를 완화했다.

또 가족 간의 정서·심리적 교감을 나누며 참여 가족의 만족도가 높았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치매 가족은 “치매에 걸린 아내와 함께할 수 있는 것들이 제한적이었는데 이렇게 함께 운동하면서 활기를 되찾으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며 프로그램에 큰 만족도를 나타냈다.

정왕보건지소 관계자는 “치매 어르신과 가족들이 더욱 다양한 가족 돌봄 서비스를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해 치매가 있어도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치매안심 도시, 청렴한 도시’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치매 가족 지원서비스 신청 및 치매안심센터 서비스와 관련한 사항은 권역별 ▲대야·신천권 031-310-5858 ▲연성권 031-310-6829 ▲정왕권 031-310-5943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