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진접읍, 지역사회 안전 네트워크 간담회 진행
상태바
남양주시 진접읍, 지역사회 안전 네트워크 간담회 진행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3.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남양주시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5일 진접읍 지역사회 안전 네트워크 회원 및 담당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안전 네트워크 간담회를 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단체별로 추진한 주요 활동을 공유하며 운영성과, 문제점 및 애로사항에 대해 논의했으며 재난 발생 시 신속한 상황전파 및 체계적인 공동 대응 등 운영 개선방안에 대해 의논했다.

특히 최근 발생한 남부지방 수해 피해 복구지원에 동참하기로 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김행심 단장은“재난 발생은 사전에 예측 및 대비가 어려운 만큼 모두가 평소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철저히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윤경배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장은 “재난 취약지 사전점검 등 지속적인 안전 활동과 더불어 지역 내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지역사회 안전 네트워크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진접읍 지역사회 안전 네트워크는 진접읍 주민자치회에서 지역의 기관, 사회단체와 협약해 주민 스스로 안전을 지키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지난달 30일 출범했으며 상습 침수 위험지역 예찰, 물놀이 안전 캠페인, 도로변 배수로 정비 등 다양한 안전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오는 8월 18일에는 지역주민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안전 특별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