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광명3동 주민자치회, 주민세 마을사업 토론회와 탄소중립 캠페인 개최
상태바
광명시 광명3동 주민자치회, 주민세 마을사업 토론회와 탄소중립 캠페인 개최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3.0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광명시 광명3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30일 통장협의회를 비롯한 광명3동 10개 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동 행정복지센터 3층 회의실에서 주민세 마을사업 발굴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퍼실리테이터를 초빙해 우리 마을의 좋은 점과 개선해야 할 점을 자유롭게 이야기하고 마을에 필요한 사업들을 다양하게 공유했다.

장경확 광명3동 주민자치회 회장은 “다른 단체들과 협력해 광명3동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화합한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토론회를 통해 적극적으로 사업을 발굴해 친환경적인 광명3동 만들기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강성안 광명3동장은 “항상 마을을 위해 애써주시는 단체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주민이 주인이 되는 주민 자치를 실현하기 위해 행정적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광명시 광명3동 주민자치회는 오는 6월 8일 진행될 2차 토론회에서 이번 토론회에서 나온 아이디어를 더욱 구체화해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고 2024년 주민총회 안건에 부칠 예정이다.

한편 이날 토론회를 개최하기 전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장경확 주민자치회장이 탄소중립 선언서를 낭독해 기후 위기 극복과 탄소중립을 선서하고 ‘다회용품 사용하기, 저탄소 인증라벨 식품사기’ 등의 문구를 폐박스에 적어 구호를 외치며 기후의병으로서 선도적인 실천을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