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금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집 청소' 지원
상태바
남양주시 금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집 청소' 지원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3.0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양주시 금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집 청소' 지원

[뉴스피크] 남양주시 금곡양정행정복지센터는 28일 금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복지 사각지대 발굴 가구를 방문해 주거지 청소 지원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금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발굴한 이번 대상자 가구는 옥탑방에 거주하는 중장년 1인 가구로 현재 심한 당뇨와 부종, 디스크 등 건강 문제와 장기간 미취업에 따른 경제문제 등으로 통합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돼 긴급지원과 당뇨식 후원 물품을 지원받으며 관리 중에 있다.

이번 주거지 청소 지원은 건강 문제로 주거환경 정리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대상자의 위생적인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주거지 내외부에 방치돼있는 생활 쓰레기를 처리하는 등 대대적인 봉사활동을 펼쳤다.

청소 지원을 받은 대상자는 “건강이 좋지 않아 쓰레기를 치우는 것에 도저히 엄두가 나지 않았는데 이렇게 도움을 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양호 위원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열심히 살아가는 우리 이웃을 위해 위원들과 함께 봉사할 수 있어 봉사 시간 내내 기쁜 마음이었다”며 “앞으로도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분과 자원을 발굴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조성연 금곡양정행정복지센터장은 “우리 이웃이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주신 협의체 위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이웃을 발굴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 설맞이 꾸러미, 떡, 쌀 나눔 활동과 두 차례의 자원발굴 활동을 실시했으며 마을돌봄강화사업으로 매주 밑반찬 지원사업 ‘더힘찬’을 추진하는 등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