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방지시설 설치지원 사업장 2차 모집
상태바
인천시, 방지시설 설치지원 사업장 2차 모집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3.0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6일까지 접수 … 사물인터넷 신청 우선 지원

[뉴스피크] 인천시가 방지시설 설치지원사업의 2차 지원 사업장을 모집한다.

인천광역시는 생활주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소규모 사업장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 추진하고 있다.

노후된 방지시설 및 저녹스버너 교체 비용, 사물인터넷 부착비용의 90%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시는 지난 2월 모집 공고를 통해 소규모 대기배출시설 설치 사업장 60개소를 선정했으며 이들 업체에 약 72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2차 지원사업은 중·소기업 중 대기배출시설 설치 사업장을 대상으로 약 30억원을 투입할 계획으로 3년 이내 설치한 방지시설과 5년 이내 정부로부터 지원받은 방지시설은 제외한다.

특히 이번 공고에서는 대기환경보전법 시행령 개정에 따라 2023.6.30.까지 사물인터넷을 부착해야하는 4종 대기배출시설 설치 사업장을 우선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참여 신청은 5월25일까지 인천시청 홈페이지→고시공고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제출하면 되고 사업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청 대기보전과에 문의할 수 있다.

김인수 시 환경국장은 “소규모 사업장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은 적은 부담으로 영세사업자의 노후 방지시설을 교체해 대기오염물질 배출을 대폭 감소시킬 수 있다”며 “인천의 대기질 개선을 위해 사업자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