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뷰티바이오융합MC, 기업지원 및 고용창출 업무협약
상태바
인천 남동구-뷰티바이오융합MC, 기업지원 및 고용창출 업무협약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3.0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인천시 남동구는 지난 17일 ‘뷰티·바이오융합MC’와 중소기업 발전·육성과 지역사회 공헌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 협약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인천지역 7개의 자율형 MC중 하나인 뷰티·바이오융합MC는 인천을 대표하는 뷰티·바이오 분야 제조업체 및 연구기관이 모여 2021년에 출범한 협의체로 화장품 관련 협동조합 ‘코스마루’를 설립해 인천 화장품 제조업체와 상생 발전을 위한 협동조합 브랜드 제작 및 판매 등 시장개척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학교 밖 청소년 및 구민의 일자리 창출, 기부를 통한 지역사회 환원 활동, 중소기업 발전을 위한 정책지원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남동구의 청년의 일자리가 창출되고 기업과 지역사회가 상생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이충근 회장님과 70여 회원사들의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더해 더 나은 남동구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충근 회장은 “남동구에 소재한 뷰티관련 제조업체의 발전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구청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훌륭한 제조능력을 바탕으로 세계로 나아가는 K-뷰티 산업 발전을 통해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사회 환원활동에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뷰티·바이오융합MC 회원사인 ㈜제이피에스코스메틱에서 클렌징 마스크 1,200개를 남동구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하며 협약식 자리를 더욱 빛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