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가면, ‘반짝반짝 빛나는 우리동네 만들기’주민자치 본격 추진
상태바
모가면, ‘반짝반짝 빛나는 우리동네 만들기’주민자치 본격 추진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천시청
[뉴스피크] 모가면은 4. 3.부터 4. 14.까지 모가면주민자치회에서 추진 중인 ‘반짝반짝 빛나는 우리동네 만들기’ 사업 홍보활동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반짝반짝 빛나는 우리동네 만들기’ 사업은 지난 2022년 주민총회를 거쳐 모가면민이 직접 투표를 통해 주민자치사업으로 선정 된 바 있다.

이번 사업은 4월 3일 모가면 어농리 등 5개 마을방문을 시작으로 모가면장, 주민자치위원, 마을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본격 시작됐다.

주민자치위원들이 직접 마을을 방문해 주민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청소, 분리수거, 환경개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또한,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현수막을 게시를 통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아울러 모가면장이 직접 마을별 건의사항 등을 직접 청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박화석 모가면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사업은 지속가능한 발전과 미래세대를 위한 작은 기여로서 우리 동네의 환경을 개선하고 주민들이 더욱 편안하게 살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는 만큼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전했으며이태영 모가면장 또한 “함께 땀 흘리며 손길을 보태어 우리 동네를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 사업 이름처럼 ‘반짝반짝 빛나는’ 우리 마을을 만들어 깨끗한 모가면을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