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5대 하천 생태복원 시동
상태바
인천시, 5대 하천 생태복원 시동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3.0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대 하천 생태복원 추진 TF 구성 … 복원사업 관련 현정점검 및 업무협의

[뉴스피크] 인천시가 민선 8기 공약사항인 ‘5대 하천 생명의 강 생태복원 사업’수행을 위한 시동을 걸었다.

인천광역시는 해당사업 추진을 위한 태스크 포스팀을 구성하고 각 하천별 복원사업에 관련한 현장점검을 했다고 밝혔다.

5대 하천 생명의 강 생태복원 사업은 승기천을 시작으로 굴포천·장수천·공촌천·나진포천까지 총길이 27.92km에 이르는 하천을 300만 인천시민을 위한 힐링 장소로 변화시키는 사업이다.

시민 누구나 발 담그고 놀 수 있는 친수시설, 인생 한 컷 담을 수 있는 포토존, 음악과 문화가 흐르는 공간으로 새롭게 조성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는 인천 대표 명소로 만든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5대 하천 생명의 강 생태복원 사업이 완료되면 청계천의 3배에 달하는 친수환경이 조성된다.

5대하천 생명의 강 생태복원 추진 태스크 포스팀은 시 환경국장을 단장으로 수질하천 과장 및 팀장, 담당자, 각 구와 기관별 담당자 등 29명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10일 개최하는 첫 회의에서는 유관기관과 하천별 사업기간과 실무 현안 및 해결사항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김인수 시 환경국장은 “승기천을 시작으로 인천 5대 하천을 제2의 청계천으로 만들어 300만 시민 힐링명소로 제공해 맑은 생명이 살아 숨쉬는 풍요롭고 안전한, 맑은 물 환경도시 인천을 만들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