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 참여, 설문, 투표 등 도민참여 콘텐츠 추가를 통한 소통방안 마련
지난 2019년 1월부터 운영해온 경기도의 소리는 정책 제안과 발안, 공모제안, 각종 민원·청원 등을 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이다.
도는 4년 만의 개편을 통해 도민이 참여하고 지원받을 수 있는 제도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15개의 참여 창구를 24개로 확대했다.
기존의 국민신문고 경기도민 청원, 경기도민 발안, 통합공모, 여론조사 등의 링크 외에 확대된 메뉴는 소방재난 민원 경기도 접수센터 경기도민센터 페이지 경기노동권익센터 경기도 불법사금융 피해신고센터 공익제보 핫라인 경기 공유서비스 경기평화광장 등으로 도민의 각종 민원과 상담, 신고 창구를 경기도의 소리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플랫폼 내에서도 참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공모 참여 투표 설문 메뉴를 신설하고 메뉴별 소개 페이지를 통해 사용자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공모 참여·투표·설문 참여시 네이버, 카카오톡 등 누리소통망 간편 로그인을 통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으며 콘텐츠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개편했다.
박성환 도 기회전략담당관은 “경기도는 도민과의 소통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만큼 이번 경기도의 소리 개편을 통해 도민의 도정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참여의 효능감을 높여 도민의 소리를 더 많이 수렴하고 계속해서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피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