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로컬푸드재단, 직영 직매장에 ‘반려견 코너’ 신설
상태바
평택시로컬푸드재단, 직영 직매장에 ‘반려견 코너’ 신설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컬푸드직매장 오성점에 반려견 건강간식 코너 새롭게 마련

[뉴스피크] 평택시로컬푸드재단이 직영 로컬푸드 직매장 오성점에 반려견 코너를 오픈했다.

이달 7일 오성점에 새롭게 선보인 반려견 코너는, 평택시 진위면에 위치한 ㈜칠구바이오에서 제조 및 유통판매하는 반려견 영양간식을 위주로 첫선을 보였다.

해당 코너는, 휴먼그레이드 등급의 원물을 사용해 제조한 상품들로 대표적으로는 클로렐라, 산양유 등을 이용한 노즈 워크 놀이 간식과 녹색입홍합성분을 활용한 개선 간식 등 국내에서 제조된 총 10여 종의 상품으로 구성됐다.

평택시는 대표적인 반려동물 친화도시로 지난해 10월 기준 평택시에 등록된 반려동물 수는 약 3만8천여 마리로 이는 2018년 약 1만2천여 마리에서 약 3배 증가한 수치이다.

가파른 반려동물 증가추세와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 변화에 맞춰 해당 담당부서 명칭을 기존 축산과에서 축산·반려동물과로 변경한 바 있는데, 이는 반려인구 증가에 따른 동물보호 및 동물복지 행정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재단 김준규 이사장은 “평택시 로컬푸드의 특장점을 살리는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 중요하다 반려견 코너는 평택시 로컬푸드와 다른 지자체 로컬푸드와의 차별점을 보여주는 사례”며 “반려동물 친화도시 평택시에서 사람은 물론, 더불어 살아가는 반려동물도 건강한 먹거리를 접할 수 있도록 재단도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