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창업아카데미 교육생 30명 모집
상태바
시흥시, 창업아카데미 교육생 30명 모집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3.0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시흥시는 시민들을 사회적기업가로 육성하는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운영을 앞두고 참가 교육생 30명을 모집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창업을 준비하는 사회적기업가를 발굴하고 창업 과정에 필요한 전략과 노하우를 전수해 내실 있는 사회적경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창업아카데미는 오는 3월 7일부터 3월 30일까지 매주 화, 목에 시흥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운영된다.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창업교육과 함께 사회적경제 기초 이해 교육 및 실무교육을 진행한다.

이로써 사회적 가치를 지닌 사회적경제영역의 창업가를 발굴해 실제 창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전문 교육과 지속적인 멘토링을 지원한다.

주요 교육 내용은 사회적경제의 정의, 사회적기업가의 마인드 사회적경제 진입을 위한 방법 등을 안내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자신만의 소셜 미션을 비즈니스 모델로 구체화하는 법 등에 대해 총 8회에 걸쳐 진행한다.

또한, 교육을 80% 이상 수강한 수료생에게는 맞춤 컨설팅 지원과 사회적경제 창업지원사업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한다.

한편 시는 지난 2017년부터 창업아카데미와 연계해 총 31개소에 5억원의 창업지원사업비를 지급했고 18개소의 예비사회적기업을 육성해왔다.

모집 기간은 1월 30일부터 3월 3일까지다.

참가 신청은 사회적경제지원센터를 통해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창업아카데미를 통해 새로운 기업들이 많이 배출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관심 있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