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핑클레이로 표현하는 ‘동심의 세계’
상태바
점핑클레이로 표현하는 ‘동심의 세계’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3.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여름방학특강 점핑클레이 수업 개최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주민자치센터(주민자치위원장 송기남)에서는 지난 1일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어린이를 대상으로 다울 공간에서 ‘점핑 클레이’ 특강을 개최하였다.

다울 공간은 공가(空家)를 리모델링하여 주민들의 소통과 만남의 장소로 개방한 일종의 ‘제2의 주민자치센터’이다.

점핑 클레이(Jumping clay)란 인체에 완전 무해한 인조점토의 일종으로 원하는 대로 어느 작품이든 만들 수 있어 아이들의 학습 교구로도 쓰이며 어른들의 취미 활동에도 활용된다.

이번 강의에서는 이 점핑 클레이를 활용하여 바다 속의 물고기를 모티브로 한 코르크 게시판을 만들어보았다.

처음 점핑 클레이를 만져본 아이들은 낯설고 생경한 느낌에 어색해했지만 이내 적응하고 선생님이 가르침대로 집중하여 만들기 시작했다.

약 2시간 정도의 수업시간이 끝나자 스스로 만족할 만큼 멋진 작품이 탄생하였고, 이를 뿌듯해하는 아이들의 표정은 그 어느 때보다 밝았다.

인계동 어린이 여름방학 특강(점핑클레이, 종이접기)은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든 참여 가능하니 관심 있는 학생 및 학부모는 인계동 주민자치센터(☎ 031-228-7982)로 문의하면 된다.

8월 16일까지 매주 목, 금요일 진행되며 수강료는 없고 재료비만 실비(점핑클레이 4,000원, 종이접기 3,000원)로 청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