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학교 찾아 교육 현안 논의”
상태바
“혁신학교 찾아 교육 현안 논의”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3.0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의회 문화복지교육위원회, 창용중학교·남창초등학교 방문
백정선 위원장 “수원시 교육 정책 바로 설 수 있도록 최선” 다짐

수원시의회 문화복지교육위원회(위원장 백정선)는 27일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 지정 혁신학교인 창용중학교와 남창초등학교를 방문했다
 
이날 백정선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은 수원시교육지원청 김국회 교육장과 장학사, 각 학교장을 만나 수원시 혁신학교 운영실태와 향후 운영방향 등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공교육 위기 상황에서 혁신학교가 차세대 공교육의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해 줄 것을 수원시교육지원청과 수원시에 요청했다.

남창초등학교에서는 점차 늘어나고 있는 아토피 질환으로부터 성장기 어린이를 보호하기 위한 관리대책과 건물 리모델링, 조경, 스파시설, 식당 증축 등에 관한 사항을 청취했다.

창용중학교에서는 학교 운영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공개수업에 참여해서 혁신학교의 특수성을 직접 체험하기도 했다.

백정선 위원장은 “공교육의 부활을 통해 학생들이 안정된 환경에서 교육을 받고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과열로 인한 가정 경제의 부담을 덜어 줘야한다”면서 “교육관계자들이 관심을 기울여 미래를 내다보는 일관성 있는 교육정책을 펼쳐야 한다”고 당부했다.

백 위원장은 또한 “시의회도 교육 현장을 자주 방문하여 수원시의 교육 정책이 바로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