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삼성전자 불산가스 유출 관련 긴급회의
상태바
수원시, 삼성전자 불산가스 유출 관련 긴급회의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3.0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염태영 수원시장 “위기관리대응 매뉴얼 차원에서 적극 대처”
삼성반도체 불산누출 사고···작업 노동자 1명 사망, 4명 부상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28일 저녁 삼성전자 화성공장 불산 유출사건과 관련해 긴급 회의를 소집했다.

염태영 시장은 관련 부서 공무원들에게 “최근 유독물 유출사고로 인한 국민들의 불안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에서 수원시와 인접한 지역에서 유출사건이 일어나 주민불안이 예상된다”며 “신속한 상황파악과 동시에 위기관리대응 메뉴얼 차원에서 적극 대처할 것”을 지시했다.

특히, 염 시장은 “화성공장 건물 내부에서 유출이 발생했으며, 사고 당시 풍향 등으로 미루어 수원시내 유입가능성은 없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며 “만약의 사태에 대비해 긴밀한 대비태세를 갖춰 달라”고 주문했다.

시는 유출된 불산가스가 관내로 유입된 가능성을 없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으나 혹시 모를 가능성에 대비해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아직까지 불산 유출과 관련한 시민피해 상황이 접수된 것은 없다”면서 “상황 발생시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준비태세를 확립하고 인근지역 피해여부에 대해 주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28일 새벽 화성시 소재 삼성전자(주) 사업장에서 불산 저장탱크(500ℓ) 밸브관 가스캣 노후화로 인한 교체과정에서 불산 약 10ℓ(추정량)가 누출된 사고가 발생해 1명이 사망하고 4명은 치료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