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최상의 민원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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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교육청 최상의 민원서비스 제공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2.0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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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석 부교육감, “친절과 긍정 마음가짐 중요하다”

▲ ⓒ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 민원 및 정보공개 담당 공무원들이 '최상의 민원서비스 제'으로 '최고의 감동'을 다짐한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은 17~18일 이틀에 걸쳐, 경기도교직원안성수덕원에서 경기도교육청`지역교육청`직속기관의 민원 및 정보공개 담당공무원 109명과 함께 세미나를 진행한다.

이번 세미나는 민원인의 다양한 요구에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민원 및 정보공개 처리 실무능력 증진과 친절마인드 함양, 민원사무에 대한 기관별 정보 및 우수사례 공유,민원인이 체감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 개선방안 모색 등을 위해 마련했다.

세미나는 특강, 민원 및 정보공개 실무강의, CS전문강사의 친절강의, 생활경제 관련 교양강의, 분임토의 및 발표 등으로 이루어진다. 민원서비스 제도 개선 방안과 민원인 권익 보호 강화 방안 등 4가지 주제의 분임토의에서는 효율적인 민원 업무 개선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한다.

이진석 부교육감은 이번 세미나에서 특강을 통해 “민원 친절 서비스란 봉사와 친절로서 민원인이 만족해가는 모습을 통해 우리도 기쁨과 보람, 성취감을 느끼는 것”이라며“민원인을 대함에 있어 친절한 태도와 민원인의 입장에서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마음가짐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민원담당공무원의 마인드를 강조하였다.

세미나에 대해 경기도교육청 총무과 민원담당 관계자는 “민원 및 정보공개 담당공무원들이 한층 업무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보다 적극적이고 친절한 대국민 행정서비스 자세를 확립하여 민원인이 감동하는 민원 서비스 제공의 계기로 거듭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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