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옥주 국회의원, 화성시 ‘재난기본소득’ 상향 지급요청
상태바
송옥주 국회의원, 화성시 ‘재난기본소득’ 상향 지급요청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0.0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민 1인당 20만원 지급 추진

[뉴스피크]

송옥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시갑 예비후보).
송옥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시갑 예비후보).

 송옥주 국회의원은 화성시에서 검토 중인 ‘재난기본소득’ 지급에 대해 상향해서 지급해 줄 것을 화성시에 제안했다.

송의원은 화성시가 최근 ‘재난생계수당’ 지급에 이어 코로나19 추가 대책으로 모든 시민에게 10만원씩 일괄 지급하는 ‘재난기본소득’ 수립, 초중고 개학에 따른 마스크 지급, 사회적 약자 마스크 지급 등이 검토되고 있는 것을 확인하였다.

화성시의 ‘재난기본소득’ 지급 추진 소식에 대해 송옥주 국회의원은 “재난생계수당에 이은 적절한 추가 조치로 생각하며 경제 활성화 효과 극대화를 위해 ‘재난기본소득’상향이 필요하다”고 적극 환영의 입장과 함께 지급금액을 높여줄 것을 요청했다.

송의원은 “화성시의 재정규모와 지급여력 등을 보았을 때 계획 중인 10만원에 10만원을 더해 20만원을 지급하는 것이 타당해 보인다”고 구체적으로 언급하였다.

송의원의 제안에 화성시는 내부검토에 들어간 것으로 확인되었다.

화성시 재난 ‘재난기본소득’이 추진되기 위해서는 ‘재난기본소득지원조례’ 제정과 화성시 의회의 동의가 전제되어야 한다. 화성시 ‘’재난기본소득‘ 지급 추진이 순조롭게 진행될 경우 이미 결정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과 동시에 지급될 것으로 보인다. 화성시 ‘재난기본소득’ 예산편성이 송의원의 제안대로 될 경우 화성시민은 경기도에서 지급될 예정인 10만원에 화성시 20만원을 더해 시민 1인당 30만원씩 지급받게 된다. 2020년 2월말 기준 화성시 인구는 822,300명에 이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