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 사업’ 참여 시·군 추가 모집
상태바
경기도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 사업’ 참여 시·군 추가 모집
  • 김동수 기자
  • 승인 2020.0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집 대상 : 도내 모든 시·군, 18일까지 신청 가능
임산부는 해당 시·군 사업 참여 시점부터 1인당 월 2회, 최대 12개월 간 친환경농산물 구매 시 총 48만원 한도 내에서 20%만 자부담

[뉴스피크] 경기도는 올해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 사업’에 참여할 시·군을 추가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경기도는 올해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 사업’에 참여할 시·군을 추가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 뉴스피크
경기도는 올해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 사업’에 참여할 시·군을 추가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 뉴스피크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 사업’은 친환경농산물 소비 확대를 통해 임산부의 건강 증진과 내수 경제 활력을 유도하기 위한 올해 시범사업이다.

도내 모든 시·군이 지원할 수 있으며, 오는 18일까지 도 친환경농업과로 신청하면 된다. 지원 관련 문의사항은 친환경농업과 031-8008-5447로 연락하면 된다.

해당 시·군 임산부는 시·군의 사업 참여 시점부터 1인당 월 2회, 최대 12개월 간 친환경농산물 구매 시 총 48만원 한도 내의 20%만 자부담하면 된다.

출생증명서, 임신확인서 등의 증빙 서류를 첨부하여 시·군에 신청한 후, 시·군 지정 온라인 쇼핑몰에 상품 주문 시 총 비용의 20%만 결제하면 되는 방식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시범사업은 임산부에게는 건강한 먹거리를, 농가에는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해 생산자와 소비자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정책”이라며 “도내 시·군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도는 올해 부천시에서 6,099명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이 사업을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진행,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