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진(수원시무), 더불어민주당에 ‘현역의원 경선 원칙’ 준수 촉구
상태바
임진(수원시무), 더불어민주당에 ‘현역의원 경선 원칙’ 준수 촉구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0.0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정치인들의 컷오프 소식...코로나19 악재 속 ‘기울어진 운동장’ 정치신인에겐 ‘비수’
경선 마무리에도 여전히 경선 여부 불투명 … ‘현역의원 단수 공천’ 근거없는 소문 파다
4선 현역 단수공천...‘청년인재 양성’, ‘정치신인 발굴’ 더불어민주당 공천 대원칙에 위배
기회의 씨앗 뿌릴 수 없는 땅에선 새싹 못자라...정치신인의 최소한 기회 빼앗아선 안돼
임진 전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장이 20일 오전 수원시 권선구 권선종합시장 후문 앞에서 출마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오른쪽 손팻말을 든 사람은 방기홍 한국중소상인자영업자총연합회 상임회장이다. ⓒ 뉴스피크
임진 전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장이 20일 오전 수원시 권선구 권선종합시장 후문 앞에서 출마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오른쪽 손팻말을 든 사람은 방기홍 한국중소상인자영업자총연합회 상임회장이다. ⓒ 뉴스피크

[뉴스피크] 임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경기 수원시무)가 ‘공정한 경선’을 통해 수원지역 유권자들로부터 정정당당하게 평가를 받겠다며 ‘현역의원 경선원칙’을 준수해줄 것을 촉구해 주목된다. 

임 예비후보는 6일 자신의 SNS에 ‘더불어민주당 수원 무 지역구 경선에서 정정당당하게 맞붙겠습니다. 현역의원 경선의 대원칙을 지켜주십시오’라는 글을 게재하고 이 같은 뜻을 밝혔다.

임 예비후보는 “유권자들에게 자신을 알릴 최소한의 기회조차 차단돼버린 코로나19라는 최악의 악재 속에서 ‘기울어진 운동장’을 누구보다 뼈져리게 실감하고 있는 정치신인에게 연일 들려오는 청년 정치인들의 컷오프 소식은 가슴에 날아와 꽂히는 비수와도 같다”고 답답한 심정을 토로했다.

이어 “더불어민주당 공천이 마무리 수순으로 접어들었지만, 수원시 무 지역에 대한 경선 여부는 여전히 불투명한 상황”이라고 전했다.

특히 임 예비후보는 “결정이 지체되다보니 일각에서는 현역의원 단수공천으로 진행된다는 근거 없는 소문마저 들려오고 있다”며 “현역의원 경선이라는 대원칙이 지켜질 것이라는 굳은 믿음으로 과감하게 4선의원에게 도전장을 던진 정치신인에게 이런 소문은 감당하기 힘든 슬픔이자 고통”이라고 털어놨다.

아울러, 4선 의원이자 현재 경기도 선거대책위원장과 코로나19 특위위원장 직책을 맡고 있는 김진표 의원을 제대로 된 비판조차 하기 어려운 ‘골리앗’에 비유하면서 ‘현역의원은 반드시 경선을 치르도록 한다’는 공천 대원칙은 반드시 지켜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임 예비후보는 “4선 현역후보의 단수공천은 ‘청년인재 양성’, ‘정치신인 발굴’이라는 더불어민주당 공천 대원칙에 어긋나는 처사”라며 “힘겨운 도전을 이어가고 있는 정치신인에게 최소한의 기회조차 빼앗아가서는 결코 안될 것”이라고 경선 원칙 준수를 호소했다.

그러면서 임 예비후보는 “기회의 씨앗을 뿌릴 수 없는 땅에서는 변화의 싹이 자라날 수 없다”는 “청년의 자유로운 도전과 공정하게 경쟁할 기회는 그 어떤 상황 속에서도 존중받아한다”고 역설했다.

임 예비후보는 끝으로 “정치 신인과 청년 인재를 중심으로 정치 혁신을 이루겠다는 더불어민주당의 약속은 반드시 지켜져야만 할 것”이라며 경선을 통해 수원지역 유권자들의 평가를 받게 해 줄 것을 거듭 촉구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은 6일 현재 지역구 253곳 가운데 189곳(74.7%)의 공천을 마무리한 상태다.

당초 더불어민주당은 불출마자를 제외한 현역의원 모두에게 경선을 치르도록 한다는 방침이었지만 현재까지 경선을 치른 현역은 32명에 불과한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임진 예비후보는 더불어민주당이 지난달 16일 현역의원이 단독으로 후보 신청을 완료한 전국 87곳에 대한 후보자 추가공모를 진행함에 따라 4선 김진표 의원이 단독 신청한 수원 무 지역 출마를 선언했지만, 수원 무 지역 경선여부는 아직 결정되지 않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