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정보통계시스템 개통, 업무경감 기대
상태바
교육정보통계시스템 개통, 업무경감 기대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2.0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교육청, 실시간 정보제공으로 정책수립 지원
교육정보통계스템 시스템 개념도 ⓒ 뉴스피크

서울시교육청(교육감 곽노현)은 2일(월) 다양한 교육정보자료를 One-Stop으로 이용할 수 있는 교육정보통계시스템(EDS: EduData System)을 교과부 및 16개 시·도교육청과 공동으로 개통했다.

교육정보통계시스템은 각종 교육정보 자료(학교정보공시,교육통계,나이스,에듀파인)를 다양한 형태의 통계자료로 생산·제공·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기존 정보를 우선 활용함으로써 일선 학교에 대한 통계요구를 대폭 감소시켜 교직원 업무경감에 기여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교육정보통계시스템을 통해 초·중등교육통계, 학교정보공시, 나이스, 에듀파인 총 4개 분야의 772종 25,200항목이 서비스될 예정이다.

특히, 지금까지 국회나 외부기관의 요청 자료를 단위학교까지 직접 수시로 조사하던 방식을 교육청의 업무담당자가 실시간으로 통계성 자료를 직접 추출·제공하게 되어 가시적인 통계성 공문 감소 효과가 기대된다.

나아가, 실시간 제공되는 교육정보·통계자료의 활용을 통해 즉각적인 교육정책 수립이 가능하고, 정책의 적합성과 효율성도 제고될 것으로 보인다.

이를 계기로 서울시교육청은 교육정보통계시스템의 조기정착 및 활성화를 통하여 학교 현장의 통계자료 작성 업무경감 및 교원의 ‘수업 전념’ 여건 조성에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