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개 초ㆍ중ㆍ고에서 ‘미래 CEO 키운다’
상태바
24개 초ㆍ중ㆍ고에서 ‘미래 CEO 키운다’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2.0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 소속 24개 학교 중소기업청 ‘비즈쿨 운영교’ 선정
경기도교육청 소속 24개 초중고교가 중소기업청의 비즈쿨 운영교로 선정됐다. ⓒ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 소속 24개 초․중․고등학교가 최근 중소기업청(청장 송종호)의 미래 CEO를 키우는 비즈쿨 운영교에 선정됐다. 비즈쿨은 비즈니스(Business)와 학교(School)의 합성어로, 중소기업청의 청소년 창업교육 프로그램이다.

도교육청 소속 24교는 초등학교 2교, 중학교 2교, 고등학교 20교로, 전국 124개교 중 19.4%로 가장 많다.

비즈쿨 운영교로 선정된 각 학교는 앞으로 학생들의 창업동아리, 아이템 개발과 각종 창업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한국도예고등학교와 한국문화영상고등학교는 비즈쿨 선도학교로 연간 5천만원, 다른 22개 학교는 비즈쿨 일반학교로 연간 1천 7백만원의 예산을 지원받는다.

비즈쿨 운영교 지정서 수여식은 지난 3월 29일 오후, 롯데부여리조트에서 전국 124개 비즈쿨의 학교장과 담당교사가 참석한 가운데 열었다.

한편, 도내 학교들은 지난 2002년부터 비즈쿨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 청소년들의 창업마인드와 기업가 정신 함양은 물론 미래 CEO를 기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또한 비즈쿨 프로그램과 연계한 중소기업청의 ‘새싹기업’ 프로그램으로 기업의 설립과 폐업에 이르는 일련과정을 체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