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폰으로 능력개발ㆍ취업준비하세요
상태바
스마트 폰으로 능력개발ㆍ취업준비하세요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2.0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경력개발센터 꿈 날개, 스마트폰 교육 서비스 제공

여성 취업ㆍ창업전문 ‘온라인경력개발센터 꿈 날개’가 스마트폰 이용자들을 위한 모바일용 웹사이트 ‘스마트 꿈 날개(http://m.dream.go.kr)’를 연다고 25일 밝혔다.

‘온라인경력개발센터 꿈 날개(www.dream.go.kr)‘는, 여성의 경력개발 지원을 위해 경기도와 여성가족부가 함께 운영하는 사이트로 취ㆍ창업분야의 무료 온라인교육과정 300여개를 운영 중이다. 

경기도는 ‘스마트 꿈 날개’ 개설로 PC로만 가능했던 여성유망직종 온라인교육 및 취ㆍ창업진단서비스를 스마트폰에서도 실시간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스마트 꿈 날개에서 제공하는 모바일교육과정은 ▲웹디자이너 ▲직업상담사 ▲놀이치료사 ▲사회복지사 ▲북 디자이너 등 여성 유망직종 분야 총 30개 과정으로 재직 중인 여성들에게는 업무능력 향상을, 취업을 준비 중인 여성들에게는 직업경험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학습자들이 본인에게 적합한 직업이나 창업분야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직업선호도검사와 창업적성검사를 제공하며, 홈페이지와 연계해 이력진단 서비스도 지원한다.

온라인경력개발센터 꿈 날개를 운영하고 있는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 조정아 소장은 “모바일러닝 서비스를 통해 여성들이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마음껏 자기계발을 할 수 있게 됐다”며 “출퇴근 등 자투리 시간을 활용,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