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여성기업 해외시장 진출 적극 지원
상태바
경기도, 여성기업 해외시장 진출 적극 지원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2.0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 도내 여성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도는 오는 4월 일본 동경(4.18~4.19) 및 5월(5.16~5.17)에 인도 뭄바이에서 개최하는 대한민국 우수상품박람회(G-FAIR)에 참여할 도내 여성기업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참여하는 여성기업은 전시부스 임차료, 부스장치비, 편도운송료, 통역, 바이어 섭외비용 등 5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동경 G-FAIR는 지난해 7월에도 도내 중소기업 92개사가 참여하여 1억2천만달러의 상담성과를 거둔 바 있다. 도는 이번 동경 G-FAIR 참가 유망 품목으로 일본 지진 이후 관심이 높아진 절전 제품 및 가공식품류를 추천했다.

뭄바이 G-FAIR는 인도의 경제성장에 따른 중산층 관심 품목인 전기전자, IT제품, 건축자재, 생활 소비재 관련 제품이 유망한 것으로 조사됐다.
 
참여를 희망하는 여성기업은 동경 G-FAIR는 3월 4일까지, 인도 G-FAIR는 3월 7일까지 경기도 수출지원시스템(trade.gg.go.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본사 또는 공장이 경기도에 소재한 기업으로 여성기업 확인서를 제출할 수 있는 기업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교류통상과(031-8008-2461)로 문의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아직도 일반기업에 비해 경영에 장애와 걸림돌이 많다는 여성기업 CEO들의 목소리를 현장에서 듣고 시책에 반영하게 됐다”며 “경기도의회 경제투자위원회 의원들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예산을 확보해 여성기업 해외 판로개척 지원이 탄력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