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 재취업, 성공 비결은 '오아시스'
상태바
주부 재취업, 성공 비결은 '오아시스'
  • 윤청신 기자
  • 승인 2012.0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주부 재취업 설계 프로그램 인기

경기도여성비전센터(경기새일지원본부)가 운영하는 주부 재취업 설계 프로그램 '오아시스'가 인기를 끌고있다.

'오아시스'는 취업에 대한 자신감이 부족한 구직여성을 대상으로 취업의욕을 고취하고 구직기술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작년부터 시군 여성회관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도 여성비전센터는 14일 "올 2월부터 과천여성비전센터를 시작으로 수원, 광주, 의왕, 양평, 군포, 한신대 등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달 20일~24일까지는 과천에서 다음 달인 3월 5일~9일까지는 수원시가족여성회관에서 진행된다. 해당 지역 거주자가 아니라도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하루 4시간씩 5일간 총 20시간 동안 진행되며 경기카네기연구소 수석강사와 커리어컨설턴트가 강의한다. 특히 참석자들 집중을 이끌어내는 재미있는 내용과 자신감을 높이는 데 효과가 커 만족도도 97점에 달한다.

특히 담당 취업매니저가 배정되어 밀착상담과 취업 정보 제공, 사후관리로 이어져 수업을 들은 주부들 중 50% 이상이 취업을 하고 있다.

강의는 첫날 성공의 기초가 되는 셀프브랜드 만들기 및 긍정적인 자기소개법, 2일차는 커뮤니케이션 방법, 3일차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법, 4일차는 의사 전달과 열정개발, 마지막 날에는 비전설정 등의 내용이다.

지난해 가평여성회관에서 오아시스 프로그램을 듣고 가평군청 사회복지사로 취업한 정 모씨(44)는 “평소 자신감이 많이 떨어졌는데 나이 먹은 사람이 더 잘 할 수 있는 분야도 있다는 것을 알고 용기를 얻었다”고 말했다.

수원에서 오아시스를 듣고 새일여성인턴제를 통해 취업한 서 모씨는 “듣기만 하는 강의가 아니라 그룹별로 한 팀이 되어 자기를 소개하고 발표하는 시간이 많아서 서로 격려해주면서 부족한 부분을 깨닫고 개선할 수 있어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고 평가했다.

참여 신청은 도 여성비전센터 홈페이지(woman.gg.go.kr)에서 지원서 서류를 다운받아 전화나 이메일로 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새일지원본부(031-8008-802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