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장태환 의원 ‘제8회 홍재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경기도의회 장태환 의원 ‘제8회 홍재의정대상’ 수상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민 삶의 질 향상과 경기교육 발전 위해 더 열심히 의정활동” 다짐
▲ 경기도의회 장태환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왕시2)이 홍재언론인협회가 제정한 ‘제8회 홍재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12월 23일 경기도의회에서 열렸다. ⓒ 뉴스피크

[뉴스피크] 경기도의회 장태환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왕시2)이 홍재언론인협회가 제정한 ‘제8회 홍재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12월 23일 경기도의회에서 열렸다.

‘홍재의정대상’은 경기도의회, 수원시의회, 화성시의회, 오산시의회 의원 중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경기도민, 시민 삶의 질 향상과 풀뿌리민주주의 구현에 기여한 의원들을 엄선해 홍재언론인협회가 주는 상이다. ‘홍재(弘齋)’는 조선 22대 임금으로 민본사상과 애민사상을 실천한 정조대왕의 호다.

홍재언론인협회 이민우 회장(뉴스피크 기자)은 인사말을 통해 정조대왕의 문집 홍재전서에 나오는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는 글을 소개하며 “의원 여러분은 물론이고, 우리 언론인들도 늘 가슴에 새기고 살아야 할 글귀라 생각한다”고 밝히며 축하의 뜻을 전했다.

의정대상을 수상한 장태환 의원은 제10대 경기도의회 입법정책위원장으로서 조례의 실효성 확보를 위한 대책 마련, 적극적 입법 활동 지원에 힘써 자치입법 역량 강화와 민생의회 구현에 기여했으며, 경기도민 복지 증진 및 교육의 공공성 강화, 학생인권보호, 교권확보, 청년 취·창업 지원 등 모범적 의정활동을 펼쳤다.

장태환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제8회 홍재의정대상을 수상하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재선 의원으로서 경기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경기교육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더 열심히 의정활동에 힘쓰겠다”고 다짐했다.

장 의원은 재선 의원으로 의왕시 초·중·고등학교 운영위원장 협의회 회장, 한국청소년운동연합 의왕시지회 회장 등을 지냈다. 현재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위원, 의왕시 축제추진위원회 위원, 의왕시 주민참여예산심의위원회 위원장 등을 맡아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있다.

한편 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이한 홍재언론인협회는 뉴스피크 뉴스라이트, 일자리뉴스 뉴스잡, 경기중앙신문, 경기eTV뉴스, 뉴스타워, 뉴스인오늘 등 7개 매체 언론인들이 함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