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장태환 의원, ‘제1교육위원회 최우수 의원’ 선정
상태바
경기도의회 장태환 의원, ‘제1교육위원회 최우수 의원’ 선정
  • 강영실 기자
  • 승인 2019.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장태환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왕2)은 12월 20일(금) 지난 1년 간 제1교육위원회 소속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평소 열정적인 의정활동과 탁월한 입법성과를 통해 위원회의 위상 제고 및 경기교육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제1교육위원회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되었다.

[뉴스피크]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장태환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왕2)은 12월 20일(금) 지난 1년 간 제1교육위원회 소속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평소 열정적인 의정활동과 탁월한 입법성과를 통해 위원회의 위상 제고 및 경기교육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제1교육위원회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되었다.

제1교육위원회 최우수 의원 선정은 위원회 활동 참여율, 조례 제·개정 등 입법 활동, 위원회 활성화 기여도 등 제10대 전반기 의정활동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평가에 반영하였으며, 특히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기여도 및 2020년도 예산 심의 활동 등 위원회 운영의 내실화 및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었다.

장태환 의원은 지난 1년 간 교육위원으로 활동하면서 학교 현장에서 나오는 교육공동체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기 위해 각종 간담회, 토론회 등 소통의 자리를 적극 마련하였다. 이를 통해 다양한 도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도정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해 왔다. 뿐만 아니라 도정과 교육행정이 올바르고 투명하게 운영되고 있는지를 지속적으로 소통․견제․감시하는 등 본연의 역할에도 최선을 다하여 왔다.

특히 2019년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 운영에 있어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여 접근성을 향상시킬 것, 경기교육의 주요 정책에 대한 홍보 방안을 마련할 것, 고교학점제 연구․선도학교 운영에 있어 도출된 문제점을 개선하고 성공적인 고교학점제 안착을 위해 노력할 것, 청렴한 공직상 및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할 것 등 경기교육 정책 및 교육행정의 문제점을 철저히 분석하고 이에 따른 바람직한 정책 좌표를 제시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장 의원은 “이번 수상을 통해 지난 1년간의 성과를 되돌아보면서 성찰의 계기로 삼아 앞으로도 경기교육의 발전을 위해서 끊임없이 노력하고 도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이 시대가 부여한 사명을 잊지 않고 역할과 책임을 다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