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청어린이집 ‘환경교육’ 보육프로그램, 참 잘했어요”
상태바
“안양시청어린이집 ‘환경교육’ 보육프로그램, 참 잘했어요”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아종합지원센터 주관 ‘2019 보육프로그램 공모사업 평가회’서 대상 수상
▲ 유아들에게 환경감수성을 키워주기 위한 환경프로그램 ‘굿바이 플라스틱’을 운영한 안양시청어린이집이 안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만안구 냉천로 39 만안평생교육센터) 주관으로 20일 시청 상황실서 열린 ‘2019 보육프로그램 공모사업 평가회’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 안양시

[뉴스피크]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유아들에게 환경감수성을 키워주기 위한 환경프로그램 ‘굿바이 플라스틱’을 운영한 안양시청어린이집이 안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만안구 냉천로 39 만안평생교육센터) 주관으로 20일 시청 상황실서 열린 ‘2019 보육프로그램 공모사업 평가회’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또 서조어린이집(만안구 삼봉로 92)은 친환경 영아놀이프로그램 ‘다 쓰고 버리는 것들로 재미있게 놀이할 수 있어요’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상과 최우수상을 안은 이 프로그램들은 우수보육프로그램 멘토링과 온라인 자료집으로 제작, 관내 어린이집에 보급될 예정이다.

박원경 안양시청어린이집 원장은 “현재 전 세계적으로 환경오염이 심각하지만 여전히 이 부분에 대한 교육을 시도하지 못하고 있다”며, “어린이집에서 안전을 중요하게 여기고 안전교육을 하듯이 환경교육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유아들이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익히고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의 변화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평가회에서는 이밖에도 비산어린이집이 ‘소도구 프로젝트’로, 아이들세상어린이집이 ‘냠냠 맛있는 오감놀이프로그램’으로, 옥스퍼드숲어린이집이 ‘우리동네 함께하는 정원을 그리다’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덕천어린이집 등 6개 보육시설은 장려상의 기쁨을 안았다.

행사를 주관한 안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안양시가 2017년부터 성결대 산학협력단에 위탁 운영하는 기관으로 보육교직원 대상 의무교육과 역량강화교육, 대체교사 관리 및 파견, 전문상담, 보육프로그램 공모 및 멘토링 등 어린이집과 육아지원 사업을 펼쳐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