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2019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위원회 선정
상태바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2019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위원회 선정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9.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위원장 박재만)는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열의를 갖고 발전적인 정책방향 제시 등을 통한 활발한 감사활동결과를 인정받아 12개 상임위중 우수위원회로 선정되었다.

[뉴스피크]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위원장 박재만)는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열의를 갖고 발전적인 정책방향 제시 등을 통한 활발한 감사활동결과를 인정받아 12개 상임위중 우수위원회로 선정되었다.

구체적으로, 최근 아프리카돼지열병에 따른 환경문제관련 집행부 간의 상호협력시스템의 구축제안을 시작으로 대기‧토양‧수질 오염원관리 문제, 주택사업 및 택지‧신도시 개발사업, 팔당상수원 수질관리, 상수도 누수율 및 요금문제, 쓰레기 감량 대책 추진, 신재생에너지 보급 등 도민생활과 밀접한 관련 있는 현안에 대한 적극적인 추진과 정책방향 제시 등을 통해 문제점을 해결하도록 소관기관에 당부하였다.

또한, 예산 및 기금의 소극적인 확보와 집행에 머무르는 것에 대해 지적하고 신규 사업 발굴 및 도비매칭을 통한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대안마련을 촉구하였다.

박재만 위원장은 “도시환경위원회는 우수위원회 선정에 감사드리며, 더욱더 도민의 욕구가 행정전반에 충분히 녹아들 수 있도록 집행부와 함께 고민해 나아가겠으며, 도민 곁에서 낮은 자세로 도민의 목소리를 경청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