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장태환 의원, 도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조 감사장 받아
상태바
경기도의회 장태환 의원, 도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조 감사장 받아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9.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교육발전과 경기도교육청 교직원 권익향상 공로를 인정 받아

▲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장태환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왕2)은 지난 11일 ‘경기도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경일노)’로부터 경기교육발전과 제도 개선 및 교직원들의 권익향상을 위해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수원화성박물관 영상교육실에서 감사장을 수상했다.
[뉴스피크]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장태환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왕2)은 지난 11일 ‘경기도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경일노)’로부터 경기교육발전과 제도 개선 및 교직원들의 권익향상을 위해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수원화성박물관 영상교육실에서 감사장을 수상했다.

이날 수상은 경일노 조합원들과 교직원들에게 행정사무감사, 도정질문 등 의정 활동에 대한 깊이 있는 공감과 좋은 평가를 받은 결과이다.

장태환 의원은 평소 경기교육의 현안과 문제점에 대해 교육수요자들과 직접 대면하고 일하고 있는 학교 현장 실무자들이 느끼는 실제의 문제점에 대해 깊이 인지하고 행정사무감사 등을 통해 이에 대한 해소 방안 마련 등 처우 개선방안 모색에 앞장서 왔다.

이에 장태환 의원은 “학교 현장의 교육행정 수요는 갈수록 다양화, 개별화, 고급화되고 있으나, 이에 대한 제도적 발전은 답보 상태로 특히 경기도교육청 소속 지방공무원 인사와 근무평정은 교원인사와 평가 기준과 비교 시 인사권자의 재량과 개입 여지가 많은 부분에 공감 한다”고 밝히며 “향후 이에 대한 지역 순회 간담회 등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다양하게 청취하고 학교 현장의 교육행정이 합리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