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소년수련원, 고3 미래를 디자인하다!
상태바
경기도청소년수련원, 고3 미래를 디자인하다!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9.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 다이어트, 뷰티 메이크업, 의상코디, K-POP댄스, 여행(멘토링) 등 관심분야 선택, 스트레스 해소 및 진로 탐색 기회 제공
▲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난 11월 15일부터 12월 18일까지 총 4회에 걸쳐 경기도 내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고3 미래를 디자인하다 「래디, 고!」’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 뉴스피크

[뉴스피크]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난 11월 15일부터 12월 18일까지 총 4회에 걸쳐 경기도 내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고3 미래를 디자인하다 「래디, 고!」’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래디, 고!]는 입시준비와 수능시험으로 지친 고3 학생들에게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진로와 삶을 개척하는 계기를 만들어주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총 308명의 고3 청소년들(용인 초당고등학교, 용인 성지고등학교, 광명경영회계고등학교, 화성 동탄고등학교)과 함께 진행됐으며, ▲건강 다이어트 ▲뷰티 메이크업 ▲의상코디 ▲K-POP댄스 ▲여행(멘토링) 등 자신이 관심이 있는 분야의 활동을 선택해 자유롭게 활동하며, 입시로 인한 스트레스도 풀고 자신의 소질을 발견하는 기회를 가졌다.

「래디, 고!」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그동안 입시준비와 학업으로 많이 지쳐있었는데 스트레스도 해소하고, 평소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분야를 전문가에게 직접 배워볼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양금석 원장은 “청소년들이 수능 이후 시간을 의미 있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앞으로도 도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하고 유익한 사업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은 청소년 활동의 참여기회 확대 및 진로 역량 강화를 위해 「래디, 고!」이외에도 경기교육나눔사업 ‘찾아가는 문화·진로 체험활동’ 등 다양한 맞춤형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