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최영옥 문화복지위원장, 사회복지시설 위문
상태바
수원시의회 최영옥 문화복지위원장, 사회복지시설 위문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9.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의회 최영옥 문화복지위원장은 16일 연말을 맞이해 수원시 매탄동 소재 사회복지시설인 더숲 정신재활시설을 방문해 시설 종사자 및 입소자와 만나 애로사항을 듣고 격려했다. ⓒ 수원시의회

[뉴스피크] 수원시의회 최영옥 문화복지위원장은 16일 연말을 맞이해 수원시 매탄동 소재 사회복지시설인 더숲 정신재활시설을 방문해 시설 종사자 및 입소자와 만나 애로사항을 듣고 격려했다.

최영옥 위원장은 시설을 둘러보며 운영상의 어려움 등을 청취하고 시설 종사자 및 입소자들과 담소를 나누었으며, 주식회사 BK D&C(대표이사 안재천)에서 사회복지시설에 기부 의뢰한 성품과 쌀을 전달했다.

최 위원장은 “정신장애인에 대한 편견으로 사회에서 어울리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우리 지역사회가 이들에게 따뜻한 관심과 격려로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더숲 정신재활시설은 혼자가 아닌 더불어 사는 삶을 위해 정신장애인들이 의료기관이나 요양시설에 입원하지 않고 사회적응훈련, 직업훈련 등의 재활훈련을 진행하는 공동생활 가정으로 정신장애인들이 삶의 의미를 자각하고 자발적인 변화, 성장을 통한 동기강화로 삶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도록 돕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