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샘, 경기도에 ‘여성가장 자립정착금’ 전달
상태바
(주)한샘, 경기도에 ‘여성가장 자립정착금’ 전달
  • 서창일 기자
  • 승인 2018.0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보호시설 퇴소 여성가장 15가구 선정, 자립정착금 4천5백만원 지원
▲ 경기도는 지난 27일 신낭현 경기도 보건복지국장과 이주영 ㈜한샘 대외협력실장, 강학봉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자립정착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 경기도

[뉴스피크] ㈜한샘이 경기도내 보호시설 퇴소 여성가장을 위해 1억9백만원의 상당의 여성가장 자립정착금과 자립응원키트를 경기도에 전달했다.

경기도는 지난 27일 신낭현 경기도 보건복지국장과 이주영 ㈜한샘 대외협력실장, 강학봉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자립정착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자립정착금 4천5백만원은 경기도가 추천하고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선정한 15가구의 여성가장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한샘은 이와 별도로 올해 보호시설에서 퇴소하는 아이 동반 여성가장 64명에게 6천4백만원 상당의 자립응원키트를 30일 시군을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자립응원키트는 이불 냄비 등 자립에 필요한 100만원 상당의 생활용품이다. ㈜한샘은 또, 여성가장이 구직활동을 할 경우 면접 등에 인센티브도 부여할 계획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기업의 작은 관심 하나도 미혼모나 가정폭력 등으로 홀로 가정을 이끌어 나가야 하는 여성가장이 자립하는데 크게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