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공정무역 활동가 양성교육 참가자 모집
상태바
경기도, 공정무역 활동가 양성교육 참가자 모집
  • 서창일 기자
  • 승인 2018.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4일까지 경기남부두레생활협동조합으로 신청···8월 17일부터 교육
▲ 경기도와 경기도주식회사가 공정무역 활성화를 위한 교육 사업을 마련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경기도

[뉴스피크] 경기도와 경기도주식회사가 공정무역 활성화를 위한 교육 사업을 마련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공정무역이란 공평하고 윤리적인 소비로 저개발국가의 생산자와 노동자의 빈곤 극복을 돕는 사회적경제 운동이다.

경기도는 첫 교육으로 공정무역 캠페이너(운동가) 양성교육을 안산시에서 시작한다. 8월17일부터 오는 9월 21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공정무역의 개념과 공정무역마을운동에 대한 교육이 진행된다.

수료자는 공정무역 캠페이너로 활동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8월 14일까지이며, 신청은 경기남부두레생활협동조합(031-413-5094)으로 하면 된다.

이밖에도 도는 공정무역 티파티(Tea Party), 찾아가는 공정무역 교실 등 다양한 교육 사업을 성남, 용인, 고양, 부천 등 도내 16개 시·군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구체적인 프로그램 일정은 경기도주식회사 홈페이지(https://www.kgcbrand.com) 공지사항에 게시될 예정이며, 프로그램 신청 등 기타 문의사항은 경기도주식회사(031-5171-5561)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