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제1회 수원지속가능발전영화제’ 연다
상태바
수원시, ‘제1회 수원지속가능발전영화제’ 연다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7.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26일, '내일', '소년, 달리다', '랜드필, 하모니' 등 5편 상영
▲ 수원시와 수원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수원 남문 메가박스에서 ‘제1회 수원지속가능발전영화제’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수원시

[뉴스피크] 수원시와 수원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수원 남문 메가박스에서 ‘제1회 수원지속가능발전영화제’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수원지속가능발전협의회 창립 20주년을 맞아 열리는 이번 영화제에는 ‘지속 가능한 삶’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영화 5편이 상영된다. 감독과의 대화, 문화공연 등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개막작은 프랑스 다큐멘터리 영화 ‘내일’(25일 오후 2시)이다. 이 작품은 ‘기후변화와 지구 생태계 붕괴가 계속되면 우리는 어떤 내일을 맞게 될까?’라는 질문에 답을 찾아가는 내용이다. 프랑스에서 100만 명이 넘는 관객을 동원한 화제작이다.

라트비아 애니메이션 ‘산 할아버지의 하루’(25일 18시 20분)는 산 할아버지가 숲을 오염시키는 한 사람을 발견한 후 할아버지의 애완동물인 개·고양이·쥐와 숲속 동물들이 숲을 더럽힌 이에게 교훈을 주는 내용이다.

한국영화 ‘소년, 달리다’(26일 오후 2시)는 성미산 마을(서울)에 사는 두 사춘기 소년의 좌충우돌 성장기를 그린 다큐멘터리다.

파라과이 영화 ‘랜드필, 하모니’(26일 17시)는 파라과이의 한 빈민촌에서 버려진 깡통으로 만든 바이올린과 첼로를 연주하는 청소년 오케스트라의 이야기를 담았다. 장마와 홍수로 가난한 마을이 더 황폐해지지만, 오케스트라는 마을에 희망을 불어넣는다.

마지막 작품 ‘이상한 나라의 죽음’(26일 18시 50분)은 한국에서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 가족들이 5년 넘는 시간 동안 겪은 고통과 그들의 절규를 다룬 다큐멘터리다.

모든 영화는 영화제 기간 중 남문 메가박스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를 방문하면 된다. 좌석은 선착순으로 배정한다. 문의: 031-258-5965, 수원지속가능발전협의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