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민 여러분이 바로 시장입니다”
상태바
“오산시민 여러분이 바로 시장입니다”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7.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 민선6기 역대 명예시장과의 간담회 개최
▲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22일 시청 2층 상황실에서 민선6기에 위촉된 역대 명예시장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22일 시청 2층 상황실에서 민선6기에 위촉된 역대 명예시장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오산시는 시민중심, 시민우선, 시민시장의 큰 틀 아래 다양한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1일 명예시장을 추천과 공모 방식을 통해 위촉했다. 명예시장은 시의 각종 시설과 현장을 둘러보고 함께 소통하며, 보고 느낀 점을 시정운영에 다양한 방식으로 접목하는 활동을 추진해왔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곽상욱 오산시장은 역대 명예시장으로서 명예와 책임감을 가지고 시정에 아낌없는 조언과 협조를 당부했으며, 2018년에는 소통과 참여를 더욱 강화해 보다 업그레이드 된 명예시장 제도를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간담회에 참석한 명예시장들은 “명예시장이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이렇게 다시 모여 시정 운영에 대해 기탄없이 대화를 나눌 수 있어 큰 의미가 있는 자리였다”고 소회를 밝혔다.

한편, 오산시는 지난 민선5기부터 현재까지 총 63명의 명예시장을 위촉했고, 그 중 민선6기에는 청년, 어르신, 자원봉사자, 상공인 등 다양한 연령과 계층의 시민 33명을 위촉하며 참여와 소통의 시정을 추진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