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초평동, 어르신 복지서비스 ‘업무협약’
상태바
오산시 초평동, 어르신 복지서비스 ‘업무협약’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7.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평동주민센터-지역사회보장협의체-실버케어센터, ‘청춘극장’ 운영 다짐
▲ 오산시 초평동주민센터(동장 강선규) 및 초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효순)는 지난 20일 실버케어센터(관장 박철민)와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청춘극장」사업 운영을 위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 초평동주민센터(동장 강선규) 및 초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효순)는 지난 20일 실버케어센터(관장 박철민)와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청춘극장」사업 운영을 위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어르신 문화놀이터 ‘청춘극장 사업’은 독거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 및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동 특화사업으로, 실버케어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매월 1회 어르신들에게 영화 및 공연 등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실버케어센터에서는 ‘청춘극장’사업을 운영할 수 있는 장소 및 복지서비스 제공 예정이며, 초평동주민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대상자 선정 및 사후관리, 물품지원 등의 다각적인 복지서비스 제공하여 안정적인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초평동주민센터 강선규 동장은 “관내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민·관이 협력하여 더 나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 업무 협조체계를 구축해 너 나 할 것 없이 더불어 잘사는 복지공동체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